반응형

 
오늘 포스팅 할 장소는
매년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방문할때마다 실패했다가 이번에 드디어 입장 성공한 가게에요!
요기도 앞전에 포스팅 했던 바다정원처럼 짝꿍의 어릴때부터 가족분들과 함께 자주 방문해왔던 미역국과 물회맛집입니다.

 
영업시간: 화-일요일 오전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033-644-1142
재료소진시 마감하니 방문전 전화필수!!
 

이번에도 혹시나 실패하려나 싶어서 미리 전화드렸는데  현재는 영업중이고 3시 이전에는 재료소진으로 조기마감 할 수 있으니 무조건 와야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니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사전에 전화드리고 방문해주세요. 가끔 운영을 안하는 날도 있어요.

 
오후 한시에 도착했는데 웨이팅이 장난아니였어요! 역시 소문난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대기명단에 인원수, 주문메뉴를 미리 적어 두는 장부가 있고 그날의 없는 재료는 크게 붙어있어요!!
사실 오징어 물회가 먹고싶었는데 오징어가 없다는 저 큰 종이를 보고 말은 안했지만 낙담했답니다.
저희는 미역국1,물회1,소면사리 추가로 적어두고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기다려보기로 합니다.
 

 
 

미리 메뉴를 작성하고 기다리니 금방 음식을 만드셔서 그런지 회전율은 빨랐어요.
여기는 미역국 포장도 따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크게 기다리지 않았고 내부가 커서 손님이 많으니 본인 신발을 놔둔 곳을 잘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따로 찍어둔 메뉴판이 없어서 네이버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저희는 앞서 적어둔 장부 외에도 들어와서 음식에 빠질 수 없는 음료와 주류를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입니다. 차려진게 많이 없지만 사실 이 반찬들이 제일 맛있다는건 다들 아실거에요.

위에서부터 멸치볶음 열무김치 그리고 그 옆에는 안먹어봐서 잘모르겠고 옥수수조림?,콩나물 무침입니다.

저 여기서 옥수수조림 처음 먹어봤는데 이거 이름이 먼지 모르겠지만 너무 맛있었습니다. 

강원도가 고향인 제 짝꿍은 어릴때 자주 먹었다던데 옥수수 알갱이가 씹히면서 약간 끈적거리는게 정말 맛있어서 두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잠시 기다리니 주문하였던 메뉴들이 바로 나와줍니다.

한상 푸짐하지 않나요 사진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물회를 주문하면 소면도 기본으로 한덩이 줍니다. 소면 추가 주문하기전에 이 부분을 말씀을 해주셨지만 워낙 제가 면러버여서 추가로 주문하여 세덩이가 초반에 나왔고 다 먹은 이후에 소면 또 추가로 주문하여 제 기억으로 총 4덩어리 소면을 먹었어요)

 

 

한상 푸짐한 물가자미 물회와 살면서 처음 먹어보는 우럭 미역국입니다.
사실 미역국은 물회만 시켜도 기본구성으로 같이 나와서 따로 주문할 필요는 없으나 저희는 하나씩 맛보고 싶어서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이 사진 찍은 이후로는 너무 맛있어서 물회에 소면넣은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몇일 굶은 사람마냥 눈돌아가게 만드는 맛집이에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우럭미역국

살면서 다양한 미역국이 있지만 소고기 미역국만 먹어보다가 처음 먹는 우럭 미역국은 고기와 또다른 매력이 느껴졌습니다.
고기와는 다른 국물의 깊은 맛과 깔끔하여 좋았습니다.
 
 
물가자미 물회
항상 짝꿍이 미역국 맛집이라고 이야기 하였기에 크게 기대안하고 맛봤는데 이 날 만큼은 나와 짝꿍 입맛에는 미역국보다 물회가 더 맛있었습니다.
다른집 물회들은 초고추장에 물탄 맛이라면 여기는 초고추장 맛도 나지만 감칠맛이 장난이 아니여서 소면을 얼마나 추가해서 넣어먹었는지 모르겠어요. 
아직 제 기준 원탑 물회집인거같아요.
오징어 물회를 먹어보러 다시 한번더 방문할예정이고 오징어 물회가 아니여도 무조건 강원도 온다면 물회가 먹고싶다면 재방문 할 그런 맛집입니다.
 
 

반응형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일]시나브로  (13) 2024.11.06
[고척]전주식당  (10) 2024.11.05
[고척]유가네닭갈비  (4) 2024.10.27
[동해]우리의 메인  (1) 2024.08.17
[주문진]실비생선구이-본점  (1) 2024.08.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