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는 이번연도에 다녀온 여름휴가를 올리려고합니다 :)
갑작스런 퇴사와 함께 이른 여름휴가 및 3주년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하였어요:)
6월4일부터 6월10일까지 6박7일의 긴 여행을 강원도로 결정하였고 속초->주문진->동해
순서로 확정을 내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여행 전 뚜벅이인 저희는 속초로 가는 고속버스를 탐색하였으며 좀 더 알뜰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평소 모아두었던 마일리지 사용을 위하여 '티머니 모바일'어플에 접속하여 버스표를 구매하였습니다 !
티켓 구매전의 사진을 못 찍었어서 결제창이랑 같이 첨부합니다!
13,205M를 모아서 짝꿍과 제껏을 구매하였어용:)
서울 고속 버스터미널에 도착!
아니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
요즘은 버스를 탑승 할때에 큐알코드를 찍고 탑승하면 큰화면에 좌석색깔이 바뀌더라구요 !
여행을 많이 안다녀본 저는 사실 예매할때 큐알코드를 왜주는거지 입장권같은걸로 바꿔주기위해서 큐알코드를 주는건가 싶었는데 ! 아니더라구요 ㅎㅎ 많이 바뀌었네요 :)
버스를 타고 들린 '홍천 휴게소'
휴게소도 정말 오랜만에 방문하였네요 ㅎㅎ 휴게소하면 먹거리인데 ! 먹거리는 아쉽지만 뒤로하고 화장실을 빠르게 다녀왔고 15분정도의 시간을 주셔서 구경하러다녔답니다 ㅎㅎ
와 홍천 휴게소 뒷편에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ㅎㅎ
저도 사진 몇장 찍고 시간 맞춰서 다시 버스를 타고 속초로 이동하였습니다.
오징어순대가 너무 먹고싶어서 찾아봤던 곳인데
1박2일에 나왔었던 '단천식당'입니다.
여기는 다음에 다시 글올릴게요 !
속초에는 아바이 마을과 시내를 연결 해 주는 나룻배가 있는데 이것을 '갯배'라고 해요:)
갯배는 현재 대교등이 개통되면서 관광상품으로 지정하여 체험을 위해 존재하고 있고 케이블에 쇠고리를 연결해서 움직여 이동하는 방식입니당:)
비용은 단 돈 500원!! 온 김에 타고 이동하여 우리의 숙소로 이동!!
갯배 타고 내려서 숙소 가는길에 보였던 고양이 ㅎㅎ 사람을 잘따르더라구요 !
두 마리가 줄에 다 연결되서 가게 앞에서 놀고있었는데 너무 귀여워서 찰칵!
저희는 숙소를 앞에 링크드렸던 '어반스테이 속초등대해변'
이고 밑에는 링크 덜어놨습니다 !
숙소에 짐을 풀어 놓고 항상 놀러오면 빠질 수 없는 코스가 하나 있어요 !
그건 그 지역의 시장을 다녀오는겁니다 !
꽈배기(1,000원)/ 찹쌀도너츠(2,000) 구매
한번도 꽈배기를 먹으면서 설탕을 묻혀서 먹어 본 적 없었는데 여기서 한입 먹고 극락을 간 이후에는 속초에 있는 동안 매일같이 꽈배기 찾아 사먹었답니다 ㅋㅋㅋ
코끼리분식
영업시간:9:30-20:00(수요일 휴무)
전화번호:033-633-7474
소미담
영업시간:매일9:00-20:00
(화요일 10시 open/금,토,일20:30분close)
인스타:
소미담이 강원도에만 있는건가 했는데 전국에 다 있어서 다음 번에는 집 근처에 있는 소미담에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
숙소로 돌아오는 동안 빵은 이미 다 먹었어서 ㅋㅋㅋㅋ 소미담에서 구매 해 왔던 떡을 먹어보려고 뜯었어요 !
맨 처음 맛을 본건 옥수수 크림떡 !
옥수수크림 보세요ㅠㅠ 안에 옥수수도 많고 쫜득쫜득한게 너무 마시쏘..진짜 이거 그 다음날에도 또 사먹었어용 ㅋㅋㅋㅋ구황작물 러버인 저한테 옥수수는 사랑이에요 ..옥수수 떡이나 옥수수빵을 너무 좋아하거든요 ㅎㅎ
한 입 물면 안에 팥이 들어가있는데 기본적으로 제가 팥을 안좋아해서 그런건지 달달한 팥의 맛이 아니여서 별로였던것 같네요 ㅎㅎ
사실 인절미는 짝꿍 픽인데 앙금절편의 실패로 인해 먹을게 없어진 저는 짝꿍한테 양해를 구하고 인절미를 뜯었어요
인절미 왜 제가 안골랐지 할 정도로 너무 맛있었던 인절미 ㅠㅠㅠㅠ 떡 자체가 쫄깃거리는게..정말 소미담을 왜이제 알았찌 .. ?싶을 정도였다니까요 ?!
이렇게 먹기만 하다가 배가 너무 불러서 잠이 솔솔 와서 1일차에는 먹다가 마무리:)